Pages

Monday, July 6, 2020

[업계이슈] 신세계푸드, '노브랜드 버거' 가맹사업 나선다 - 식품외식경영

simpangsiuur.blogspot.com

신세계푸드가 '노브랜드 버거'를 햄버거 대표 프랜차이즈로 육성한다. 이에 따라 본격적으로 가맹사업을 시작한다.

노브랜드 버거는 신세계푸드가 지난해 8월 론칭한 햄버거 브랜드다. 맛은 높이고 가격은 타 햄버거 브랜드에 비해 낮춰 ‘초가성비 햄버거’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실례로 ‘노브랜드버거’는 브랜드 론칭 후 론칭 후 햄버거 주 소비층인 10~30대 뿐 아니라 중장년층에게도 높은 만족도를 얻으며 10개월 만에 매장 수 35개를 돌파했다.

주요 매장에서는 하루 1000개가 넘는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며 지난달까지 햄버거 누적 판매량이 300만개를 넘어섰다.

신세계푸드는 대학가, 오피스, 주택가, 복합쇼핑몰 등 다양한 상권에서 직영점을 운영하며 가맹사업의 가능성을 테스트 해왔다. 그 결과, 최근 가맹사업을 위한 맛, 시스템, 인력, 교육, 수익성에 대한 검토를 마치고 본격적인 가맹사업에 나서기로 했다.

신세계푸드는 노브랜드 버거 가맹사업을 선진 프랜차이즈 모델인 로열티(상표사용권) 방식으로 운영한다.

노브랜드 버거의 로열티는 매출액의 8%로 이는 가맹본부와 가맹점의 공동 발전을 위해 재투자된다. 국내 순수 브랜드인 만큼 해외 프랜차이즈 가맹본부에 지급해야 하는 로열티가 없다.

이와 함께 신세계푸드는 가맹사업의 방향도 매장 수나 사업확대에 초점을 둔 것이 아닌 철저한 상권검증과 시장조사를 기반으로 수익창출이 가능한 가맹점 오픈에 집중키로 했다.

또 가맹점주의 안정적인 운영을 돕기 위해 전담 슈퍼바이저를 통한 컨설팅도 진행한다. 이밖에 인력, 교육, 시스템 등 다양한 지원도 펼친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가맹점과의 협력을 바탕으로 노브랜드 버거만의 차별화된 가치를 소비자들에게 널리 알릴 수 있도록 하겠다”며 “향후 노브랜드 버거를 가맹점주와의 상생을 통한 국내 대표 프랜차이즈 모델로 육성해 가겠다”고 말했다.

Let's block ads! (Why?)




July 06, 2020 at 12:01PM
https://ift.tt/2VQiKWE

[업계이슈] 신세계푸드, '노브랜드 버거' 가맹사업 나선다 - 식품외식경영

https://ift.tt/3hl2jut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