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s

Saturday, July 11, 2020

“주말에는 간단하게~”…롯데리아·맥도날드·버거킹·쉐이크쉑·맘스터치 고객끌기 '열전' - 비즈월드

simpangsiuur.blogspot.com
롯데리아가 싱글족 1인 가구 증가와 배달 주문 수요 증가 추세에 맞춰 출시한 1인 혼닭 메뉴를 세트메뉴로 구성해 고객 수요 확대에 나섰다. 사진=롯데리아 제공
롯데리아가 싱글족 1인 가구 증가와 배달 주문 수요 증가 추세에 맞춰 출시한 1인 혼닭 메뉴를 세트메뉴로 구성해 고객 수요 확대에 나섰다. 사진=롯데리아 제공

[비즈월드] 롯데리아·맥도날드·버거킹·쉐이크쉑·맘스터치 등 버거프랜차이즈 업체들이 신제품 출시와 가격 할인 행사, 새로운 점포 오픈 등을 통해 고객 끌기에 안간힘을 쏟고 있다.

◆롯데리아, ‘알 품은 닭’ 1인 혼닭 세트 메뉴 출시

롯데리아가 싱글족 1인 가구 증가와 배달 주문 수요 증가 추세에 맞춰 출시한 1인 혼닭 메뉴를 세트메뉴로 구성해 고객 수요 확대에 나섰다.

1인 혼닭 세트는 100% 국내산 닭으로 홀(whole) 타입의 닭 한 마리를 통으로 튀겨낸 제품 ‘혼닭’과 계란형을 띄고 있는 외형과 안은 체다 치즈로 채운 반숙 계란 노른자를 연상하는 ‘치즈인더에그’ 1알과 탄산음료로 구성했다.

1인 혼닭 세트 메뉴는 실제 지난 4월 1일 온라인 SNS 채널에서는 롯데리아의 ‘알 품은 닭’이 큰 주목을 받기도 하였으며, 해당 콘텐츠에 대한 고객 반응이 높아 세트 메뉴로 운영을 검토 했다고 한다.

롯데리아는 1인 혼닭 메뉴를 세트로 구성해 고객 니즈를 반영해 메뉴 다양성을 강화하고 세트와 단품 메뉴의 차별화를 위해 1인 혼닭 단품 가격을 1만1100원으로 조정해 1인 혼닭 메뉴에 대한 가격 진입 장벽을 낮췄다.

맥도날드가 트리플 치즈버거 출시 이후 최근 4주 간 전체 치즈버거 메뉴가 170만개 이상 판매되며 인기를 얻고 있다고 밝혔다. 사진=맥도날드 제공
맥도날드가 트리플 치즈버거 출시 이후 최근 4주 간 전체 치즈버거 메뉴가 170만개 이상 판매되며 인기를 얻고 있다고 밝혔다. 사진=맥도날드 제공

◆맥도날드,  트리플·더블·치즈버거 3종 최근 4주 만에 170만개 판매

맥도날드가 트리플 치즈버거 출시 이후 최근 4주 간 전체 치즈버거 메뉴가 170만개 이상 판매되며 인기를 얻고 있다고 밝혔다.

맥도날드의 트리플 치즈버거는 풍부한 육즙의 순쇠고기 패티 3장과 부드러운 치즈 3장이 합쳐져 진한 풍미와 맛을 선사하는 버거다.

특히 입안 가득 녹아 드는 패티의 육즙과 함께 구운 양파의 풍미, 진한 치즈 맛이 한데 어우러져 환상적인 버거라는 찬사를 고객들로부터 받고 있다. 이러한 고객들의 호평에 힘입어 트리플 치즈버거는 지난달 11일 출시 이후 약 한 달도 채 되지 않은 27일 만에 판매량 100만 개를 돌파했다.

트리플 치즈버거 출시 이후 패티와 치즈의 심플하고 클래식한 조합이 매력인 치즈버거 메뉴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함께 높아지면서 기존 메뉴인 ‘더블 치즈버거’의 판매량도 전월 대비 3.6배 급증했다.

최근 4주간 맥도날드의 치즈버거 메뉴인 치즈버거, 더블 치즈버거, 트리플 치즈버거의 전체 판매량은 170만 개를 넘어설 정도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최근 맥도날드가 ‘베스트 버거’ 이니셔티브를 도입하면서 더욱 고소하고 촉촉해진 번(빵), 더 풍부한 육즙의 패티, 적온 처리로 입안에서 부드럽게 어우러지는 치즈 등 버거 메뉴의 맛이 크게 변화한 것도 이 같은 치즈버거 열풍에 기여했다.

이에 맥도날드는 보다 많은 고객들이 오랜 기간동안 트리플 치즈버거를 즐길 수 있도록 7월 1일까지 한정 판매 예정이었던 판매 기간을 8월 31일까지 연장했다.

버거킹이 12일까지 와퍼주니어와 불고기와퍼주니어 단품을 53% 할인된 2000원에 판매한다. 사진=버거킹 제공
버거킹이 12일까지 와퍼주니어와 불고기와퍼주니어 단품을 53% 할인된 2000원에 판매한다. 사진=버거킹 제공

◆버거킹, 12일까지 ‘와퍼주니어’와 ‘불고기와퍼주니어’ 단품 2000원에 할인

버거킹이 12일까지 와퍼주니어와 불고기와퍼주니어 단품을 53% 할인된 2000원에 판매한다.

버거킹 와퍼주니어는 직화 방식(Flame-grilled)으로 조리해 담백하면서도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는 100% 순 쇠고기 패티에 신선한 양상추, 토마토, 양파, 피클 등이 더해져 풍성한 맛을 선사한다.

불고기 와퍼주니어는 와퍼주니어에 버거킹 고유의 불고기 소스를 가미해 한국적인 맛을 살려 두터운 마니아층을 확보한 인기 메뉴다. 여기에 300원을 추가하면 치즈 와퍼주니어로, 1000원을 추가하면 2장의 패티로 고기의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는 더블와퍼주니어로 주문이 가능하다.

이번 할인 프로모션은 딜리버리 매장과 일부 매장을 제외한 전국 버거킹 매장에서 진행되며, 1인당 최대 5개까지 구매할 수 있다.

SPC그룹(회장 허영인)은 지난 10일 대구 동성로에 쉐이크쉑 13호점을 개점한다고 밝혔다. 사진=SPC그룹 제공
SPC그룹(회장 허영인)은 지난 10일 대구 동성로에 쉐이크쉑 13호점을 개점한다고 밝혔다. 사진=SPC그룹 제공

◆쉐이크쉑, ‘대구 동성로점’ 개점

SPC그룹(회장 허영인)은 지난 10일 대구 동성로에 쉐이크쉑 13호점을 개점한다고 밝혔다.

쉐이크쉑 13호점은 대관람차를 비롯해 다양한 놀이 체험을 즐길 수 있는 테마형 쇼핑몰 ‘동성로 스파크’ 1층에 408.96㎡, 164석 규모로 자리잡았다.

‘쉐이크쉑 대구 동성로점’은 파리 3대 미술관 중 하나인 ‘퐁피두 센터’에서 영감을 얻어 ‘인사이드 아웃(Inside-out)’ 콘셉트의 매장을 연출했다. 그래피티 아티스트 ‘제바(XEVA)’와 협업해 뉴욕에서 대구까지 연결되는 형형색색의 그래피티 작품 ‘뉴욕 투 대구(New York to Daegu)’로 활기찬 분위기를 강조했다.

‘대구 동성로점’은 쉑버거, 쉑 스택, 스모크쉑 등과 같은 기존 메뉴 외에도 대구의 명물인 쫀득한 꿀떡과 크런치한 달고나 등을 바닐라 커스터드와 달콤하게 조합한 디저트 ‘달고나 대구(Dalgona Daegu)'를 시그니처 메뉴로 선보인다. 또한 대구의 로컬 수제 맥주 브랜드 ‘대도양조장’의 ‘대도 헬레스(DAEDO Helles)’와 ‘대도 IPA(DAEDO IPA)’도 ‘동성로점’에서 만날 수 있다.

해피포인트 애플리케이션에서는 31일까지 ‘대구 동성로점’에서만 사용 가능한 ‘쉑 플립플랍 혜택가 쿠폰’을 24일까지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대구 동성로점’ 첫 방문 고객에게는 쉑블록, 쉑모자, 쉑마그넷, 피크닉 쿨러백, 쉑우산, 쉑 플립플랍 등으로 구성된 ‘쉐이크쉑 스페셜 키트’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개점 첫날부터 7일동안 ‘대구 동성로점’을 방문하는 고객에게는 일 선착순 200명씩 부채와 선글라스로 구성된 ‘쉐이크쉑 썸머 키트’를 증정한다.

쉐이크쉑 관계자는 “작년 7월 문을 연 ‘부산 서면점’ 이후 두 번째 비수도권 매장을 대구에서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 더욱 다양한 지역에서 쉐이크쉑의 맛과 호스피탈리티(hospitality, 따뜻한 환대) 문화를 알리겠다”고 말했다.

해마로푸드서비스의 버거&치킨 브랜드 ‘맘스터치’가 10일 치킨과 싸이버거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치킨 콤보 세트’를 출시했다. 사진=맘스터치 제공
해마로푸드서비스의 버거&치킨 브랜드 ‘맘스터치’가 10일 치킨과 싸이버거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치킨 콤보 세트’를 출시했다. 사진=맘스터치 제공

◆맘스터치, 10일부터 베스트 메뉴로 구성된 '치킨 콤보 세트' 판매 시작

해마로푸드서비스의 버거&치킨 브랜드 ‘맘스터치’가 10일 치킨과 싸이버거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치킨 콤보 세트’를 출시했다.

치킨 콤보 세트는 여러 명이 모두 만족할 수 있으면서도, 메뉴를 보다 쉽게 선택할 수 있도록 인기 메뉴로 구성됐다. 또 개별 메뉴를 구매할 때 보다 세트 메뉴를 구매할 때 가격 부담을 덜 수 있도록 10% 할인율까지 가격에 적용됐다.

치킨 콤보 세트는 1인이 실속 있게 즐길 수 있는 ‘싱글강정콤보’와 2인 이상이 사이 좋게 즐길 수 있는 ‘하프치킨콤보’, ‘커플강정콤보’가 있으며, 가족 단위가 푸짐하게 즐길 수 있는 ‘패밀리강정콤보’와 ‘홀치킨콤보’ 총 5종으로 만나볼 수 있다.

싱글강정콤보와 커플강정콤보, 패밀리강정콤보는 매콤달콤하면서도 쫄깃한 ‘케이준강정’이, 하프치킨콤보와 홀치킨콤보는 바삭하고 촉촉한 ‘후라이드치킨’으로 구성된다. 또한 모든 세트에는 맘스터치의 대표 메뉴인 ‘싸이버거’와 바삭하고 쫄깃한 식감의 ‘바삭크림치즈볼’, 콜라가 포함된다.

전국 맘스터치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는 치킨콤보세트의 가격은 싱글강정콤보 9300원, 하프치킨콤보 1만3800원, 커플강정콤보 1만8600원, 패밀리강정콤보 2만2100원, 홀치킨콤보 2만6000원이다. 개별 취향에 따라 치킨 또는 버거의 메뉴를 변경하고 싶을 경우에는 추가금을 지불하면 된다.

Let's block ads! (Why?)




July 09, 2020 at 02:00PM
https://ift.tt/3ek7VT1

“주말에는 간단하게~”…롯데리아·맥도날드·버거킹·쉐이크쉑·맘스터치 고객끌기 '열전' - 비즈월드

https://ift.tt/3hl2jut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