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s

Monday, November 9, 2020

최근 3개월 소비자 관심도 가장 높은 버거 브랜드는? - 세계일보

simpangsiuur.blogspot.com
'맥도날드' 관심도 '톱'…첫돌 지난 '노브랜드버거' 호감도 1위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속에서도 햄버거 브랜드들에 대한 정보량이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최근 3개월간 소비자들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브랜드는 '맥도날드'인 것으로 나타났다.

정보량 면에선 '롯데리아'가 '버거킹'을 누르고 2위에 안착하는 모습이며 론칭한지 1년이 지난 '노브랜드버거'의 경우 호감도가 가장 높아 눈길을 끌었다.

10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 GBR)는 지난 8월9일부터 11월8일까지 3개월간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주요 5개 햄버거 브랜드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브랜드는 정보량 순으로 ▲맥도날드(한국맥도날드(유), 대표 앤토니 노리스 마티네즈) ▲롯데리아(롯데지알에스㈜, 대표 남익우) ▲버거킹(㈜BKR, 대표 문영주) ▲맘스터치(해마로푸드서비스㈜, 대표 이병윤) ▲노브랜드버거(㈜신세계푸드, 대표 김운아, 성열기)  등 이다.

분석시 증권, 성인, 도박, 거래, 스포츠, 부동산, 게임, 증권, 공통글 등에 관한 자료는 집계하지 않았다.

조사 결과 온라인 게시물 수(총정보량)를 의미하는 '관심도' 1위는 '맥도날드'가 15만 1842건으로 가장 많았다. 지난 8월20일 연구소가 발표한 직전 3개월 조사때 10만7034건에 비해 4만4808건 41.86% 급증했다.

이달 초 패스트푸드 업계를 살리기 위해 영국 버거킹이 "맥도날드 빅맥도 나쁘지 않다"는 광고를 실으면서 화제가 된 것도 정보량 상승을 이끌었다.

'롯데리아'는 10만 2563건을 기록, 직전 조사 건수 8만9053건에 비해서 1만3510건 15.17% 늘었는데 이는 각종 화제성 뉴스가 많았던 맥도날드를 제외하고는 가장 높은 상승률이다.

롯데리아에 대한 관심도는 직전 조사때 버거킹을 근소하게 제친 후 이번에는 확실하게 우위를 이어갔다.

'버거킹'의 경우 지난 조사때 8만7668건에 비해 4222건 4.81% 늘어난 9만 1890건을 기록했으며 '맘스터치'는 직전 수치인 4만4242건에 비해 10.22% 4522건 증가한 4만 8764건 으로 집계됐다.

온라인 정보량이 가장 적은 햄버거는 지난 8월19일 론칭한 '노브랜드버거'로 총 11032건이었다. 절대적으로 적은 점포수를 감안하더라도 아직은 시장에서 확실하게 자리매김하지 못한 것으로 보인다.

김현주 기자 hjk@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t's block ads! (Why?)




November 10, 2020 at 07:59AM
https://ift.tt/3pgFNqm

최근 3개월 소비자 관심도 가장 높은 버거 브랜드는? - 세계일보

https://ift.tt/3hl2jut

No comments:

Post a Comment